영상처리 Morphology

솔지 원본사진

바이너리 Erosion 연산(침식)  눈썹과 머리 옷의 검은부분이 넓어 짐을 확인할수 있다.



바이너리  Erosion 연산(팽창) 좌측의 흰 무니들이 넓어졌고 입이 사라짐을 확인할수 있다.
영역이 사라지는 것과 더욱 넓어지는 것은 마스크의 크기과 관계가 있다.



  • 오프닝과 클로징
오프닝은 Erosion 다음에 Dilation 을 클로징은 Dilation  다음에 Erosion 연산을 시행한다.

1) 그레이 원본 사진



2) 오프닝 연산

Erosion 다음에 Dilation 연산을 하였기때문에 원본 사진과 비교하여 전체적으로 어둡게 뭉개졌다.


3) 클로징 연산

Dilation 후 Erosion 연산을 하였기 때문에 원본사진보다 전체적으로 밝게 뭉개졌다. 뭉개지는 정도는 마스크의 크기에 따라 달라진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Python] - 블루투스 모듈 HC-06의 MAC 주소를 이용하여 통신 포트 찾기

[POE] - 패스 오브 엑자일 획득키 F 의 사용법 (Path of Exile)

[Arduino] - HC-06를 이용해 PC 와 Arduino 블루투스 연결

[Raspberry Pi] - 라즈베리 파이에서 멀티미디어 감상에 적절한 비디오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