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Rock BC-250 보드 RAZER CORE X CHROMA 에 설치하기 4

RAZER CORE X CHROMA 에 있는 12V 전원 을 사용하는 허브 보드를 설계중이다. 새로 설계되는 허브에는 4개의 USB 2.0 포트, 이더넷 포트를 통한 오디오 출력, 오디오 엠프 회로, 전원 감지 및 오디오 엠프 컨트롤을 위한 MCU 가 포함되어있다. 전원 소스는 12V 와 5VSB 를 사용하며, MCU 만 5VSB 를 사용하고 나머지 장치들은 12V 를 사용하도록 설계하였다. 보드 고정의 경우 RAZER CORE X CHROMA 에 장착 되어있던 PCIE 허브 카드의 브라켓을 그대로 사용할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핀 헤더를 통해 BC-250 의 USB 2.0 포트에 납땜하여 사용할 목적으로 설계 되었다. USB 2.0 포트 하나를 희생해서 사용한다. USB 허브 전원은 BC-250 에서 가져오지 않고 내부 전원 회로에서 컨버팅 된 5V3A 전원을 커런트 리미트로 제한하여 사용하도록 설계하였다. 그리고 이 보드에는 BC-250 전원이 꺼졌는지 감지하여 먼저 제작 하였던 PSU 컨트롤러로 신호를 보내주는 회로가 설계되어 지난번에 우려 했던 PSU 가 꺼지지 못하는 상황을 방지 할 수 있다.  오디오 엠프를 넣은 것은 개인적인 욕심인데 스피커를 내장하기 위함이다. 엠프를 넣지 않았다면 사이즈도 더 작아지고 설계도 많이 쉬웠을 것이다. 가장 큰 걸림돌은 USB 포트와 이더넷 포트의 위치를 바꿀 수 없다는 것 이다. 아직 수정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먼저 설계했던 브라켓이 오기 전까지는 설계를 확정 할 수 없다.

[macOS] - 맥킨토시에서 안드로이드 게임 엑스박스 패드로 즐기기 Mumu 앱플레이어

 
윈도우에서도 mumu 앱플레이어를 사용했기 때문에 macOS 에서도 mumu 앱 플레이어를 사용했다.  
요즘은 왠만한 앱 플레이어는 macOS 에서도 사용 가능해 보인다.

앱 플레이어 설치 후 기본적인 세팅 방법은 윈도우와 동일하다. 윈도우에서는 최신 버전 설치시 영문으로 설치되고 구글 스토어도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있지만 macOS 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아직 중국어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도 없다.

  • 구글 플레이 설정은 당연하지만 윈도우와 똑같다.
1. 구글 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应用中心] 응용중심? 을 실행한다.


2. [游品位](어플 검색 하는 곳 인 듯)을 검색해서 설치해준다.


3. [游品位]을 샐행하고 하단에 사람 아이콘으로 이동.




4. 辅助工具 클릭으로 이동하 [KK谷歌助手] 이 보인다.
설치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된다. [KK谷歌助手]을 설치하면 [Play Store] 를 이용 할 수 있게된다. 이 후에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하고싶은걸 하면된다.



5. 성능 설정
 Command + , 를 누르면 설정창이 나타난다. Retina CPU 를 너무 많이 주면 오히려 성능이 떨어지니 4개 정도가 적당하다. 컴퓨터의 CPU는 훨씬 강력하기 때문에 모바일 CPU 처럼 보면 오산이다. 4개도 많이준거다. Retina 기본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다. 괄호 안에 활성화하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걸로보아서 화면을 부르럽게 보여주는 기능 같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아니라서 그런지 차이를 모르겠다.
  • Mumu 앱 플레이어 조이스틱 설정 
1. macOS 에서 게임패드를 유선으로 사용해보자
macOS 에서 게임패드를 사용하기 위한 시도는 오래전부터 있었다. 360Controller 에서 최신버전을 받고 설치 한 후 재부팅을 해주면 게임패드를 사용 할 수 있게된다. 문제는 이 드라이버는 게임패드를 유선으로 이용 할 때만 사용 할 수 있다. 리시버나 블루투스 환경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게다가 Mumu 앱 플레이어는 macOS 버전에서 아직 게임패드를 다이렉트로 지원하지 않는다.

2. macOS 에서 게임패드를 무선으로 사용해보자
기본적으로 엑스박스원 패드는 블루투스로 사용은 할 수 있지만 게임패드와 게임 혹은 프로그램에 따라 작동하지 않는 키가 있을 수 있다.

3. 게임패드 키 맵핑 하기
Mumu 앱 플레이어는 게임패드 자체를 지원하지 않는다. 해결 방법은 게임 패드에 키보드를 맵핑하여 앱 플레이어에서 사용 할 수 있게 해 주는 것 이다. 사용 한 프로그램은 Yukkurigame 의 Enjoyable 이다. Enjoyable 은 유선, 무선을 가리지 않고 키 맵핑이 가능하다. 하지만 블루투스 환경에서 트리거는 맵핑이 불가능했다. 권장 환경이 Mac OS X 10.7 + 으로 된 걸로 보아 개발된지 오래된 프로그램이고,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최신 장비에 대해 제한적인 것 같다. 나중에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봐야겠다.



맵핑 작업을 마쳤으면 우측상단에 ">" 을 누르거나 command + R 로 활성화 시키면 된다.



아래는 키 맵핑을 마치고 붕괴 3rd 에 터치 맵핑을 적용한 화면이다. 여기 까지 오면 궁금한 점이 생길텐데 바로 시점 전환이다. 설명하기에 앞서 우선 우측의 키 맵핑 패널을 살펴보자.



시점 전환은 마우스로만 가능하다. 물론 Enjoyable 에 오른쪽 스틱을 마우스로 맵핑이 가능하지만 안정적이지 못하다. 이 것도 게임패드에 따라 다르겠지만 내 경우에는 사용하지 못 할 수준이였다.
그래서 생각해낸 해결 방안은 마로 정면보기다.

붕괴 3rd는 게임플레이 중 화면을 터치하면 카메라가 정면을 바라본다. 이를 이용하기 위해 Enjoyable 에서 오른쪽 스틱의 모든 방향을 마우스 오른쪽이나 왼쪽 클릭으로 맵핑해주면 된다.

이제 오른쪽 스틱을 그냥 건들면 정면으로 틀어진다.
이 게임은 정밀 한 시점 조정이 필요하지 않기때문에 익숙해지면 이게 더 편하다.




영상이 끊기는 것 은 화면녹화에 사용한 인코딩 프로그램의 문제입니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POE] - 패스 오브 엑자일 획득키 F 의 사용법 (Path of Exile)

[AD보드] - 맥북 패널을 모니터로 만들기 ( LP154WP4-TLA1 )

[Arduino] - HC-06를 이용해 PC 와 Arduino 블루투스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