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Ra 모듈 E22-900T22S Breakout Board 설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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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 설계 에서 두 가지 업데이트 사항이 있다. 첫 번째로 3.3V 로 로직 컨버터를 거치지 않고 직접 통신할수 있는 포트를 구성하였다.  이 포트를 통해 3.3V 동작의 MCU를 사용할때 좀 더 빠르게 회로를 구성  할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 두 번째로 동작 전압 레벨이 서로 다른 MCU 와 Lora 모듈이 통신할때 사용할 기준전압을 직접 인가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보드에는 위 와같은 점퍼가 주어지는데 3.3V 나 5V 로 점프 시키지 않을 경우 VREF 핀에 사용할 소스전압을 직접 인가해 주어야한다.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Vref를 사용하는일은 없을것 같다. 위사 진들은 이번에 제작한 테스트 모듈이다.  왼쪽은 E22-900T22S 모듈이고 오른쪽은 ATmega328P/PB 3.3V 8Mhz 보드를 준비했다. 오른쪽의 보드는 ATmega328P/PB 를 모두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E22-900T22S 보드의 전체 회로는 다음과 같다. 동작 전압 레벨이 서로 다른 장치와 통신 할 수 있도록 레벨 컨버터를 추가 하였고, 핀 헤더를 장착하여 다른 MCU 보드와 통신하거나 점퍼를 수정해서 USB 시리얼 통신을 할수 있도록 했다. 모듈의 테스트는 mischianti의 E22 라이브러리 를 사용했다.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는 라이브러리로 생각된다. 아래 코드는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시리얼 입력을 LoRa 통신으로 전송하는 예제이다. Lora ATmega328p AUX D3 RX D4 TX D5 M1 D6/GND M0 D7/GND 송신측 코드 #include "Arduino.h" #include "LoRa_E22.h" LoRa_E22 e22ttl(4, 5, 3, 7, 6); void setup() { Serial.begin(9600); delay(500); // Startup all pins and UART e22ttl.begin(); Serial.println(&q

[몬스터 헌터 월드] - 시작



최근 스팀에서 PC판으로 출시한 몬스터 헌터라는 게임을 하고 있다.
사실 이 게임 때문에 PS4를 고려하기 까지 했었으나 게임 하나 때문에 장비를 사는건 아닌것 같아 구매하지 않았다.

그렇게 버티고 있다가 결국 주변 사람들이 PC판 구매를 하면서 따라구매 했다.
사실 구매가 조금 망설여졌는데 내년에 발매되는 엔썸을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안해보면 후회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 구매를 했다.
이게 뭔데 사람들이 게임 때문에 PS4를 구매하나 궁금하기도 했고, 하고 싶은 마음도 어느정도 있었다.


게임을 해보면서 옵션을 만져보니 역시나 최신게임을 하기에는 사양이 많이 부족했다.
그래도 이미지만 '고'로 두고 나머지는 최저로 놓고 하니 GTX960에서도 CPU가 i7 8700이라 그런건지 예상보다는 잘 돌려주고 있다.
화려한 그래픽으로 플레이 하고 싶긴 하지만 지금 상황에 컴퓨터에 많이 투자 할 수는 없다.






게임자체는 단순히 괴물을 잡거나 죽이며 파밍을 하는 게임이다.
일단 게임을 해보면 세계관 따위 관심도 없다.
그렇지만 아주 묘한 중독성을 보여준다.
몬스터들의 스케일 때문인지, 공략방법 때문인지, 크고 거대한 무기 때문인지 어디가 끌리는 것인지 전부 다 인건지


이 게임은 첫 퀘스트 부터 쉽지가 않아 상당한 도전 정신을 이끌어 내 주는데, 요근래 게임에서는 맛 보지 못한 흥분과 주체 할 수 없는 분노를 느끼게 해주었다.
특히 조사 퀘스트를 할 때 죽어버리면 파티원들한테 그렇게 눈치가 보일 수 가 없다.




도전을 너무 많이하면 화가 너무 많이난다.
내가 이걸 왜 하고 있지 괴롭다 하면서 하고 있다.
게임을 하면 스트레스가 쌓이는게 사실인 것 같다.
이게 내 본성인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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