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itech] - MX Maser 마우스 logiOption에 디바이스가 표시 안되는 문제 해결됨


MX Maser는 지금까지 사용해본 마우스 중에서 가장 훌륭 한 마우스라고 생각한다.
수시로 고장나는 싸구려 마우스의 내구도에 신물나서 홧김에 구입한 고가의 마우스였다.
  • 때는 2017년 
구입한지 2년이 되어가는 시점이었다.
logiOption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했더니 아무리 가다려도 디바이스가 표시되지 않았다.

매킨토시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해서그런지 윈도우의 휠 스크롤 방향은 매우 불편했었다.
소프트웨어에서 인식되지 않으니 스크롤방향도 못 바꾸고 배터리 시간도 알수 없었다.
때문에 logiOption 소프트웨어는 꼭 필요했다.

로지텍 포럼에서 해당 이슈를 찾아보니 많은 사람들이 같은 문제를 격고 있었다.
대부분 사용자들이 6.60와 6.40을 사용해야지만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했다.
그러나 그것 마저도 사용자마다 결과가 다 달랐다.
  • 2018년 11월 16일
아직도 해결이 되지 않았고 3년도 안된 제품을 이렇게 버리는건지 몇 천원 몇 만원짜리도 아니고 10만원이 넘는 고가의 마우스인데 짜증이 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올렸다.
몇 일 후 스크롤 방향은 레지스트리를 편집해서 바꾸고, logiOption는 지워버렸다.
배터리 잔량은 마우스에도 LED로 표시가 되지만 배터리가 다 되어 꺼져서야 LED가 빨간색인 걸 보고 "아~ 배터리가 다 된거구나" 했다.
그냥 사용 할 때에는 괜찮지만 게임 할 때 이러면 진지하게 짜증난다.
휠 스크롤 방향보다 중요한건 사전에 배터리 부족 알림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였다.
  • 2019년 1월

혹시나 하고 소프트웨어를 설치해보니 정상적으로 인식이되었다.
매일을 확인해보니 2018년 11월 26일에 문의내용을 본사에 전달하겠다는 답변이 달려있었다.
최신버전이 2018년 11월 18일인 것을 보면 문제가 있다는걸 알고 있었나보다.
이제 배터리 부족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다시 정상사용이 가능해서 기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POE] - 패스 오브 엑자일 획득키 F 의 사용법 (Path of Exile)

[Arduino] - HC-06를 이용해 PC 와 Arduino 블루투스 연결

[XBOX] - 엑스박스원s 패드 and 블루투스 자동연결 for PC

[Raspberry Pi] - rc카 만들기 #2 Servo Mo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