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duino] - 피버시노 비정상 작동 해결 (피버시노 v.1.1.1)



오늘 아침 "피벗이노v.1.1"가 작동을 하지 않았다.
시리얼 전송값을 확인해보니 디바이스가 재시작 될때 확률적으로 읽을 수 없는 시리얼 값을 전송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프로그램을 재실행 및 모든장비를 PC에 재연결 해주어야 정상작동을 했다.
이건 해경 방법이 아니다. 이 디바이스는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을때 전원만 들어와 있다면 어떤 상황에도 정상작동을 해야한다.
그만큼 안전성과 신뢰도가 중요한 디바이스다.


dfrobot WiKi 를 확인하니 무선 프로그래밍 환경을 이용할때 디바이스 baud rate를 115200 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었다.
유선도 아니고 무선이니 데이터 전송의 안정성을 위한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디바이스 통신이 재연결 될때 3번중 1번은 시리얼 데이터가 읽을 수 없는 상태로 전송되어 프로그램이 정상작동하지 않았다.


시리얼 통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디바이스의 baud rate를 수정했다.
이 후로 디바이스 연결이 끊어지게되는 어떠한 상황이 와도 재연결 되었을때 정상작동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 업데이트 버전
=====================================================
피버시노 v1.0
피버시노 v1.1
피버시노 v1.1.1
피버시노 v1.1.2
피버시노 v1.1.3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Python] - 블루투스 모듈 HC-06의 MAC 주소를 이용하여 통신 포트 찾기

[POE] - 패스 오브 엑자일 획득키 F 의 사용법 (Path of Exile)

[Arduino] - HC-06를 이용해 PC 와 Arduino 블루투스 연결

[Raspberry Pi] - 라즈베리 파이에서 멀티미디어 감상에 적절한 비디오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