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 베사홀 없는 모니터 세로로 쓰기


모니터를 돌려서 사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주모니터에 데스크암을 장착해 사용하고 있다.
문제는 계속 돌려서 쓰다보니 화면 전환도 귀찮고 보조 모니터도 아니고 주 모니터가 더 크기 때문에 계속 돌려쓰기가 불편했다.

하지만 사용중인 BenQ EW2440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틸트 기능은 있지만 피벗 기능이 없는데, 어찌나 튼튼한지 단 1도도 돌릴 수 없고 베사홀도 없다.
4년정도 된 모니터인데 해를 거듭 할 수 록 아쉬운점이 이만저만이 아니였다.

받침대를 이용해 벽쪽에 붙이는 것이 가장 튼튼한 방법이였지만 자리도 없고 가뜩이나 찬 바람이 숭숭 들어오는 벽에 구멍을 뚫을 용기도 없었다.
그리하여 2단 책꽂이를 책상위에 올려놓고 'L' 브라켓을 이용해 모니터를 고정시키는 방벅을 생각해 냈다.

하지만 모니터에 당장 사용할 수 있는 브라켓이 시중에 팔고 있을리 없었고 주문제작을 해야만 했다.



별 수 없이 대충 집에서 모니터 받침대에 달려있는 브라켓과 같은 사이즈의 무쇠 플레이트를 여러개 이용해 만들었다.

당장은 이렇게 쓰기로 하고 주문제작을 하던지 내가 직접 만들던지 해야겠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Python] - 블루투스 모듈 HC-06의 MAC 주소를 이용하여 통신 포트 찾기

[POE] - 패스 오브 엑자일 획득키 F 의 사용법 (Path of Exile)

[Arduino] - HC-06를 이용해 PC 와 Arduino 블루투스 연결

[Raspberry Pi] - 라즈베리 파이에서 멀티미디어 감상에 적절한 비디오 세팅